여러분은 우유가 필요할 때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보통 대형마트에서 파는 PB 우유(자체상표 우유)가 그나마 시중에서 가장 저렴한 편인데요. 평소에 우유를 많이 소비하는 가정에서는 필요할 때마다 대형마트에 들를 수도 없기때문에 흔히 동네 수퍼마켓 등을 이용하는데요.
저는 주로 CU 편의점에서 편리하고 저렴하게 우유를 구입합니다. 편의점은 원래 상품 가격이 비싼데 어떻게 싸게 구입하냐고요? 편의점 상품이 대체로 소비자가격에 팔리기때문에 비싼 건 맞지만, 우유만큼은 예외입니다. 즉 우유는 부가가치세가 붙지 않을 뿐더러, 판매처에 관계 없이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정부의 우유 소비 장려 시책에서 나온 듯하네요) 예를 들어 서울우유 1L짜리는 대형마트나 동네 수퍼마켓이나 편의점이나 가격차가 ±100원 정도밖에 차이가 안 납니다.
하지만 단순히 편의점에서 우유를 사는 게 왜 저렴하냐고요? 아래 세 가지 조건이 동시에 충족되면 아마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CU 자체 상표(PB) 우유 1L 짜리를 구매한다.
보통 PB 상품 우유가 브랜드 우유에 비해서 저렴하지만, 1L 대신 900mL로 용량을 낮추거나 우유 등급을 조금 떨어뜨리는 꼼수를 부리기도 하는데요. CU에서 판매하는 자체 상표 우유는 매일우유에서 생산하는 1A 등급 우유에다가 용량을 낮춘 900mL가 아닌 1리터 짜리입니다. 작년까지는 편의점 정가가 2000원이었는데, 올해 들어서 2100원으로 조금 올라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타 브랜드 우유에 비하면 아주 저렴합니다.
▼ CU우유는 매일유업에서 생산한 1A등급 1L 우유입니다.
둘째, SKT 멤버십카드로 우유 1개당 240원을 할인받는다.
전국민의 50%가 사용하는 SK텔레콤. 가족 중에 적어도 한 명은 사용하시죠?^^ SKT가 작년에 멤버십 카드 종류를 T'PLE과 COUPLE로 나누면서 혜택을 분산시켰는데, CU편의점에서 1000원당 120원이 할인되는 카드는 바로 T'PLE 카드입니다. 혹시 COUPLE카드 쓰시면 SKT멤버십 홈페이지에서 T'PLE로 종류 변경도 가능합니다.
SKT멤버십카드로 CU편의점에서 1000원당 12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까, 2100원 짜리 우유는 240원을 할인받겠죠?
셋째, CU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한다.
CU 모바일 상품권은 CU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금액 결제시 잔액은 차후에 나눠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SKT멤버십 할인도 동시에 적용되기때문에 시중에서 이 CU모바일상품권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우유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은 오픈마켓이나 각종 소셜쇼핑몰에서 파격가로 파는 경우도 많고, 보통 커뮤니티 사이트의 온라인장터에서 아래처럼 최소 10%~15% 정도 할인해서 판매하는 분들도 많으니 능력껏 구하시면 됩니다.^^
최종 구매가격은?
그럼 이렇게 1L짜리 1A등급 CU우유를 구매하는 가격은 정가2100원-240원(멤버십할인)=1869원×0.9(CU모바일 상품권 10%할인구매 가정)=1674원이 나옵니다. 즉 동네마다 있는 CU 편의점에서 적어도 1674원, CU모바일 상품권을 더 싸게 구매한다면 1500원대에도 구매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나름 알뜰 소비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