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모님 전용 실버암보험, 비갱신형은 없을까?

작년에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우리나라 전체 사망자 중 암으로 사망한 사람이 27.6%로서 암은 명실공히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각종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등의 원인도 있겠지만, 평균 수명이 길어지다보니 그 만큼 암 발병 확률이 높아졌다는 점도 큰 몫을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100세 시대를 향해 달려가는 요즘, 점점 늙어가시는 부모님을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 일명 "실버암보험" 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비교적 저렴하게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었으나 암 사망율이 높아지면서 보험사들이 수익성이 떨어지는 암보험 상품을 대부분 없애거나 보험료를 대폭 올렸습니다. 더군다나 과거에는 없던 "갱신형" 상품을 주로 내놓다보니 최소 3~5년마다 보험계약을 갱신하면서 보험료를 대폭 올리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지금 소개할 실버암보험은 부모님 전용 암보험 중 국내에 얼마 안 되는 「비갱신형」보험상품이라 더욱 희소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바로 작년 11월에 출시한 KDB생명 실버암보험입니다. 그럼 보험사 자료를 토대로 간단히 상품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KDB생명은 산업은행 계열 회사라 아주 든든하다는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비갱신형의 경우 8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데다가 당뇨병, 고혈압이 있어도 가입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대개 60세가 넘어가면 고혈압 아니면 당뇨병 중 하나 이상은 있을 정도로 아주 흔한 질병이 됐는데요. 그러다 보니 부모님들이 마땅히 가입할 암보험이 없었다는 점이 문제였는데, 이 상품은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좋네요. 물론 최대 80세까지 보험료 상승 없이 암보장을 받는 비갱신형 상품이라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고요.(갱신형은 100세까지 보장 가능)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품 특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KDB생명 실버암보험 특징

 

◆ 비갱신형 상품 보장내용 

 

◆ 갱신형 상품 보장내용 

 

◆ 함께 가입할 수 있는 특약

주계약 외에도 아래처럼 다양한 특약을 통해서 보장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 보험료 지수는?

 제가 보험 상품을 고를 때 항상 보는 수치가 보험료지수인데요. 이 상품의 보험료지수는 217.5%로서 그리 낮은 편은 아닙니다. (자세한 보험료 지수 개념은 「보험료지수,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 찾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KDB생명 실버암보험 약관

1.

(무)KDB실버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_약관(1종_80세형)_20131125.pdf
다운로드

2.

(무)KDB실버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_약관(2종_10년형(갱신형))_20131125.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