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안심주택 모집공고 - SH공사(2014년 2차)

지난 2014년 1월 1차에 이어 2014년 2차로 SH공사 장기안심주택 모집공고가 나왔습니다. 이미 5/7부터 진행 중이었는데 저한테는 하루 늦게 메일이 왔네요.

 

※참고로 SH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두면, 장기안심주택 모집공고가 나올 때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다만 지금껏 이메일을 몇 번 받아보니 인터넷신청일 이전에 며칠 여유를 두고 메일이 오지 않고, 이미 신청이 진행 중인 기간에 메일이 오니, 특별한 사정으로 이 기간을 놓치는 분들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청 기간도 일주일 정도로 짧은 편이기때문이죠.

 

아무튼 지난 1차에는 970호를 모집했는데, 이번에는 200호로 공급물량이 대폭 줄었네요. 아마 경쟁률이 더 치열해지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그래서 신혼부부나 다자녀가구 등 우선공급 물량(30%)을 노리는 게 그나마 확률을 높이겠지만, 이 조건을 맞추는 게 쉽지가 않죠.^^

 

 

아래 이메일로 온 장기안심주택 모집공고문을 살펴보시면, 간략하게 신청 자격 등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다만 2012년 이 제도가 처음 시행됐을 때와 전세보증금 상한선(1억 5천만원)이 동일하다는 점이 상당히 아쉽네요. 왜냐면 그 사이에 전세금이 지역에 따라 20-30% 이상 급등했기때문이죠.

 

구체적인 장기안심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문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세요.

 

아래 캡쳐 자료는 첫 2페이지만 샘플로 올린 것이고, 전체 pdf 파일 자료는 캡쳐문 바로 아래에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으셔서 보시길...

 

장기안심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수정).pdf  ---> 다운받으실 분은 이 자료를 받으세요.

 

 

이 제도를 통해서 매년 수천 가구가 혜택을 보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이왕 저소득층을 위한 정책을 펼치는 만큼 매년 전세금 상승률을 감안해서 지원 상한선도 함께 올린다면 더 좋은 제도로 정착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관련글]

무주택 서울시민을 위한 2014년 SH공사 장기안심주택 신청자격·사업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