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에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 다음(www.daum.net)에서는 자신의 블로그 글이 자동으로 검색이 되지만, 우리나라 검색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본인의 체감 수치)하고 있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돼야 비로소 티스토리에 방문자가 왕성하게 늘어나는 점을 감안하면, 무조건 네이버 검색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일정한 수 이상의 글을 올리고 일정 시점이 지나면 자동으로 네이버 검색 로봇이 자신의 글을 긁어간다고 하지만, 100% 확실한 것도 아니고, 저처럼 조급증 있는 사람은 빨리 네이버에서 검색되기를 바랄테죠.

 

그래서 간단하게 네이버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다른 블로그도 상관없음)를 검색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아래 링크로 이동을 합니다.(네이버 고객센터) 참고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한 상태여야합니다.

https://help.naver.com/ops/step2/mail.nhn?catg=547

 

 

 

2.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3. 버튼을 클릭하면, 문의내용 작성 양식이 나오는데 빨갛게 표시한 부분을 모두 채웁니다. 휴대폰 번호를 넣으면 답변이 왔을 때, SMS로 통보해주니 편리합니다. "입력사항"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정확하게 넣고, "문의내용"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려는 취지를 간단하게 적습니다.

그런 다음, 하단의 "작성확인"을 누르면 완료!!! 참 쉽죠?^^

 

 

 

답장이 왔습니다.

 

보통은 문의 후, 24시간 이내에 답장이 옵니다. SMS로 통보가 와서 메일로 바로 확인을 해보니 아래처럼 친절하게 등록해주겠다는 답변이 왔네요. 하지만 답변 날짜가 11/28인데, 12/5부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된다니...

.no2   저처럼 조급증 있는 사람에겐 좀 힘든 기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