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디어 티스토리 방문자수 1만명 돌파

 드디어 오늘로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가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ㅠ.ㅠ 감격의 눈물... 제가 티스토리를 작년 11.22부터 시작했으니 티스토리 개설 50일 정도만에 달성한 수치입니다.

 

원래는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하다가 자유도가 높다는 티스토리의 매력에 끌려 어렵사리 초대장을 구해서 시작했는데요.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면 시작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만의 장점도 많이 있지만, 티스토리만의 장점도 그에 못지 않게 많기때문에 두 블로그를 병행하면서 같이 키워볼까 생각 중입니다.

 

최근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지만, 어느 정도 해결되는 기미도 보이고, 마침 오늘 방문자수 1만명 달성도 하고 해서 즐거운 마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총 방문자수 1만명을 넘은 모습입니다. ^^ 50여일 동안 올린 포스트 수가 총 77개였으니, 하루에 평균 1.5개 정도의 포스트를 올린 셈이네요. 비슷한 수의 글을 올렸을 때 네이버에 비해서 방문자수 유입 증가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서 처음엔 실망을 많이 했었죠. 즉, 방문자수 증가 속도를 비교하자면 네이버가 냄비라면 티스토리는 가마솥과 같습니다.(이 점은 네이버가 제대로된 검색엔진이 되려면 앞으로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키울 때는, 방문자수 1만명이 넘는 시점부터 블로그 지수가 크게 오르면서 모든 포스트의 노출 순위가 일시에 오른 경험을 하였는데 티스토리는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예상은 비관적입니다. ㅠ.ㅠ) 하지만 상징적인 의미에서 1만명 돌파는 앞으로 제가 의욕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가는데 큰 힘이 될 듯하네요.

 

티스토리 파이팅!!! 쌈돌이 블로그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