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별 사용법 - 올레 별로 국내통화료·LTE데이터 결제하는 방법

각 이동통신사에 신규 가입을 하면 통신사별로 "멤버십포인트" 혹은 "별" 이라는 이름으로 제휴가맹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포인트를 주는데요. KT에서는 신규가입시 "올레클럽 별"을 2만점 줍니다. 그리고 매월 사용요금이나 고객등급에 따라 추가적으로 올레 별을 적립해 주는데요.

 

이 올레 별은 기본적으로 KT와 제휴한 여러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런 가맹점에서 쓰지 못하고 많이 남은 올레 별은 나중에 해지하면 소멸돼 버리니까 참 아깝죠. 그래서 평소에 올레 별을 통신 요금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SKT나 LG U+에 비해서 KT 멤버십포인트 제도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올레 별로 국내통화료와 LTE데이터, 부가서비스 상품 등을 결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올레 별로 결제 가능한 국내통화료와 LTE데이터 상품은 보통 여러분이 쓰시는 통합요금제(음성+데이터+문자 등이 결합된 요금제) 사용시 제공하는 기본 사용량 소진 후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통화료와 데이터를 결제하는 것이며, 본인의 통합요금제 기본료를 올레 별로 결제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물론 표준요금제 사용자처럼 통합요금제 미사용자는 국내통화료를 모두 올레 별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레 별로 국내통화료와 LTE데이터 상품 등을 결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올레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이 돼 있지 않은 분은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초기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혜택/멤버십"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하위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거기서 "올레클럽 > 별스토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별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 종류가 뜨는데요. 크게 부가서비스 신청, 핸드폰/악세사리 구매, LTE데이터상품 신청, 국내음성통화료 납부를 별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효용성이 가장 높은 것은 최근에 생긴 "LTE데이터상품"과 예전부터 있던 "국내음성통화료" 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LTE데이터상품을 신청해볼까요?

 

LTE데이터상품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에서 원하시는 데이터 상품을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선택 상품/서비스", "상품가격"... "사용후잔여 별" 등 모든 칸에 자동으로 내용이 채워지면서 별을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 지 나옵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한 다음에 하단의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별로 결제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LTE데이터상품은 기존 LTE통합요금제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LTE데이터가 필요할 때 구매하는 상품이므로 표준요금제나 3G데이터요금제 사용자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LTE 데이터플러스'는 기존 LTE 안심차단 요금제 사용고객에게 제공하던 ‘LTE 충전 데이터’를 데이터이월 요금제 등 다른 요금제 이용 고객들도 가입할 수 있도록 확대한 것입니다)

 

다만 별로 결제하는 "국내통화료"는 일반요금제든 통합요금제든 모든 KT 사용자가 이용 가능합니다. 즉 당월에 "사용"한 국내통화료에 대해서 당월 말까지 올레 별로 결제하시면 다음 달 요금청구시 신청한 올레 별 만큼 국내통화요금에서 차감 후 청구됩니다.(차감하고 남은 금액은 다시 별로 환급)

 

[관련글]

SKT 멤버쉽한도/포인트 가족간 양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