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와이브로 가능지역 조회하는 법

이 시간에는 SK 와이브로 가능지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SKT에서 KT와이브로에 대항하여 와이브로 서비스를 출범시킨 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는데요. KT 와이브로에 비해서 서비스 가능지역이 좁고 속도가 느려서 많은 사용자에게 외면을 받았습니다.

 

와이브로 가입자수만 봐도 작년말(2013년) 기준 SKT가 12만 4400명, KT가 91만 4889명으로 총 103만 9289명이며 올해 들어서는 매달 1만명 정도씩 가입자수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 스마트폰의 LTE나 LTE-A 같은 고속 데이터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별도로 에그나 브릿지로 접속해야하고 속도도 상대적으로 느린 와이브로의 인기가 시들해진 게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SK 와이브로가 비록 서비스 가능지역이 좁기는 하지만, 2년 약정 기준 매월 부가세 포함 5,500원에 30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SK 와이브로가 커버하는 지역에 산다면 아마도 가장 저렴하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속도가 2MB~10MB 정도로 느린 편이라 웹서핑 외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에는 좀 답답한 면이 있기는 합니다.

 

어쨌거나 지금부턴 SK 와이브로 가능지역 조회를 통해 본인이 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지역에서 SK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KT의 고객센터 홈페이지(티월드, T world)에 접속해주세요. 상단 좌측의 검색창이 보이시죠?

 

이 검색창에 "와이브로"를 넣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와이브로 서비스 안내 메뉴가 상단에 뜨는데요,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서 상세 소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T Wibro 상세 페이지가 나오면 "서비스 가능지역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각 지역별로 서비스 가능지역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 본인이 경기도 양주시에 산다면 "가능 지역 상세 검색" 창에서 "경기도"와 "양주시"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 페이지에 "지도보기" 버튼이 보이는데요.(만약 "지도보기"가 아니라 "전 지역 가능"이면 그 지역 전체에서 이용 가능)

 

전 지역 가능이 아니라면 "지도보기" 버튼을 눌러서 상세 서비스 지역을 지도로 확인 가능합니다.

 

"지도보기" 클릭시 아래처럼 팝업창이 뜨면서 양주시 내에서 sk 와이브로가 가능한 지역을 점선으로 표시해줍니다. 주로 유동 인구가 많거나 인구 밀도가 높은 곳 위주로 기지국이 설치돼 있겠죠.

 

 

 아래는 SK 와이브로 가능지역 전체 지도인데요. 수도권 웬만한 시 단위는 대부분 가능하고 5대 광역시와 전국 주요 시 단위나 번화가에서도 가능하네요.

 

비록 와이브로 서비스가 지금은 LTE에 밀려서 사람들에게 외면 받는 형국이지만, 한때 우리나라 정보통신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추진했던 서비스인데 이렇게 시들해지니 많이 아쉽네요.

 

그나마 SK 와이브로는 매월 5,500원으로 30GB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나름의 메리트가 있으니, 해당 지역 내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