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 영업시간 & 위치(90% 환전우대)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 영업시간 & 위치(90% 환전우대)

 

때이른 여름이 성큼 다가온 요즘입니다. 이제 6월 중순이 되면 대학생들의 배낭여행, 유학 등을 시작으로 7월이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와 초/중/고등학생의 어학연수 등으로 해외로 출국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해외로 출국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바로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것입니다. 물론 현지에서 환전해도 되지만, 이래저래 환전수수료를 많이 떼가는 현지보다는 그래도 국내에서 최대 90% 환전우대를 받아서 간다면 더 알뜰한 해외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보통 은행에서 이벤트성으로 진행하는 환전우대쿠폰을 써도 되지만,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시면, 환전우대쿠폰이 없이도 1년 365일 90%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가장 좋죠.

 

그럼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 영업시간 및 상세한 위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 영업시간

 

서울역 우리은행 환전센터의 장점은 일반 은행 지점과 달리 1년 365일 무휴로 영업을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주말이나 명절, 연휴 등을 이용해서 출입국하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생각해서 그렇게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우리은행 환전센터의 영업시간오전 6:00 ~ 오후 10:00 입니다.

방문 전에 해당 통화 보유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면 헛걸음 하지 않겠죠? 전화번호는 T.(02)362-8399(220~222) 입니다.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 위치

 

서울역에는 우리은행 지점이 별도로 있는데요. 환전센터가 이 지점과 헷갈릴 지도 모르니 상세 위치를 알고가셔야 합니다.

그럼 제가 직접 가면서 찍어놓은 사진을 보시면서 간단히 찾아볼까요?

 

지하철(1/4호선)이나 버스를 이용해서 서울역 광장  쪽에서 서울역사 메인 출입구를 통해 들어오셨으면, 역사 가장 반대편 끝으로 가시면 아래처럼 "공항철도 도심공항터미널" 간판이 보입니다.(우측에는 IBK 기업은행 간판도 보이네요.) 그 도심공항터미널 쪽으로 들어가세요.

 

입구를 바로 들어서면 나오는 입간판입니다. 우리은행 환전센터가 지하 2층 도심공항터미널에 있으니 그 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처음 지상에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세요.

 

지하 1층으로 오셨으면 다시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아주 긴 에스컬레이터를 탑니다.

 

두 번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2층으로 오시면 "도심공항터미널"을 가리키는 간판이 보입니다. 그럼 좌측으로 들어가시면...

 

오른편 가장 처음에 보이는 곳이 바로 우리은행 서울역 환전센터입니다. 옆에는 ATM 기기도 2대 보이네요.

 

환전센터에 가시면 창구 오른쪽에 보이는 대기표를 빨리 뽑으셔야 합니다. 혼잡한 시간대에 가시면 꽤 오래 기다려야 할 지도 모르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순발력을 발휘해야합니다.^^

 

서울역 환전센터 벽에 붙은 안내 플래카드입니다. 읽어보시면 몇 가지 주의 사항과 환전이 가능한 주요통화와 기타통화가 표시돼 있습니다. 달러화, 엔화, 유로화는 넉넉히 준비하고 있겠지만, 기타 통화는 부족할 지도 모르니 미리미리 전화로 알아보고 가시는 게 좋겠죠?

 

요즘 환율이 많이 내려서(즉 원화가치가 상승) 해외여행을 하시거나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에게는 참 좋은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보다 환율이 더 내려가면 수출에 타격이 있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 선에서 환율 하락이 멈춰야 할 텐데요.^^;

 

이상으로 연중 90% 환전우대가 가능한 서울역 우리은행 환전센터 영업시간과 상세한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