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티월드(T월드) 어플로 SKT멤버쉽카드 사용하는 방법

모바일 티월드(T world) 앱으로 SKT 멤버쉽카드 사용하는 방법

 

이동통신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각 통신사에서는 운영하는 멤버십 제도인데요. SKT에서 운영하는 T멤버십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SKT 가입자수가 가장 많다보니 가맹점수나 각종 멤버쉽 제휴이벤트도 가장 다양한 편입니다.

 

근데 외출해서 T멤버쉽카드를 사용하려고 보니 집에 깜빡 두고 나와서 당황한 적이 가끔씩 있으실 겁니다. 물론 작년 8월에 출시된 "모바일 ECO 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T멤버십 앱만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플라스틱카드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처음부터 플라스틱카드만 신청해서 쓰시던 분들은 당장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없어 불편을 겪기도 하지요.

 

하지만 앞으로는 그럴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편하게 T멤버십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SKT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모바일 티월드라는 모바일고객센터 앱이 깔려있습니다. 혹시 그런 어플이 뭔지 모르신다면 스마트폰의 어플 서랍에서 찾아보시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바일 T world"로 검색하셔서 직접 설치하세요. 앱 아이콘은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생겼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티월드 앱이 안 깔린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설치하세요.

 

자, 이렇게 모바일 티월드 어플을 설치하셨으면 실행해서 로그인을 하세요.(본인의 T월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그러면 아래처럼 "모바일 T world"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초기화면의 좌측 중간쯤에 "멤버십 카드"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그 메뉴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면서 멤버십 카드용 바코드와 멤버십카드 번호가 나옵니다. 이 바코드가 너무 작아서 실제 매장에서 바코드 스캐너로 스캔이 잘 안 될 지도 모르니, 바코드 우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터치하시면 좀더 스캔하기 좋게 크게 나옵니다.

 

아래처럼 크게 나와서 바코드 스캔하기 좋습니다. ^^ 이 화면을 캡쳐해서 갤러리에 넣어두고 다니면 다음부터는 모바일 티월드를 실행할 필요도 없이 그냥 갤러리에서 불어와서 쓰시면 더 간편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쓰면서 기존 플라스틱 카드는 아예 들고다니지 않습니다. 그리고 굳이 T멤버십이라는 모바일 ECO 카드용 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SKT 스마트폰이면 항상 깔려있는 모바일 T월드 앱을 활용하니 더 간단하죠.

 

[관련글]

■  SKT 멤버쉽한도/포인트 가족간 양도하기

TB끼리 온가족무료 해지 위약금 조회 방법

T끼리 35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한 SKT망내 알뜰폰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