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온라인을 통해서 대부분의 생필품이나 식재료 등을 구입하는데요. 오늘은 온라인쇼핑을 할 때 (단 몇천 원이라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일단 인터넷으로 상품을 구입할 때는 네이버쇼핑, 다나와, 에누리 등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를 먼저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직접 해당 쇼핑몰에 바로 들어가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대게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면 더 저렴하게 파는 경우가 꽤 있거든요. 물론 모든 상품은 아니고 "대체로"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특정 온라인몰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맘에 드는 상품을 고르다가, "이거 사야겠다" 싶으면 그 사이트 내에서 바로 결제하지 않고, 일단 네이버쇼핑 등을 통해서 검색을 해봅니다.
가령, 오늘 "티X"이라는 쇼핑몰에서 아래처럼 제주 노지 감귤 10kg 중대과 사이즈가 맘에 들어서 구입하려고 할 때는, 일단 빨간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판매 타이틀"과 "옵션"을 먼저 복사해두세요.
그런 다음, 네이버쇼핑에서 그 판매타이틀을 그대로 붙여넣어서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해당 상품을 찾기 쉽게 "낮은 가격순"이나 특정 가격대를 지정해서 정렬을 해보면, 제가 구입하려던 상품이 "더 저렴한 가격"에 보입니다. 아래 예에서는 이 상품의 옵션("노지감귤 9kg중대과 L-2L(실중량)")이 먼저 보이고, 다음에 판매 제목이 보이네요.
저렇게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한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동일 판매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신기한 건 저런 식으로 검색해서 들어가면 판매 타이틀이 옵션으로 바뀌어서 나오네요. ^^;
네이버쇼핑 외에 에누리나 다나와, 다음쇼핑 등 다른 가격비교사이트도 이용해 보면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므로 비싼 상품은 이곳저곳 다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에 냉장고를 구입할 때는 비교사이트마다 무려 수만 원씩 차이가 날 때도 있더라구요.
해당 판매페이지에 들어갔으면, ("티X"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 나오는 "할인쿠폰 받기" 버튼을 눌러서 모바일 웹|PC웹 용 쿠폰을 받아야 결제 단계에서 적용이 됩니다. 옥X, G마X 같은 곳은 별도의 쿠폰을 받지 않아도 바로 적용되더라구요. 이런 건 연결된 쇼핑몰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같아요.
어쨌든 쿠폰을 받은 다음, 구매 버튼을 눌러서 결제 단계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할인금액이 적용된 "더 저렴한" 가격으로 똑같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사람에 따라 굳이 몇천 원 아끼자고 저런 귀찮은 일을 하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처럼 대부분의 제품이나 음식 등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경우엔 꽤 절감 효과가 있더라구요. 한 가지 유의할 점은, 모든 상품이 저렇게 가격비교사이트에 노출되는 게 아니라는 점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경험상 거의 80~90% 이상은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