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수익 개선을 위한 모바일 플러그인 업데이트!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절대 다수는 구글 애드센스를 본인의 블로그에 달아서 다소간에 짭짤한 용돈을 버실 텐데요. 오늘은 희소식이 하나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방금 나온 따끈따끈한 기능!!!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모바일 본문 상하단에 부착할 수 있는데요. 이미 지난주에 다음 본사에서 티스토리 유저들과 진행한 간담회에서 예고한 기능인데, 바로 오늘 오후부터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도 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할 수 있었으나 몇 가지 한계점때문에 모바일 수익이 PC수익에 비해서 현저히 적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PC모드처럼 모바일 모드에서도 본문 바로 위/아래에 광고가 보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를 많이 한 덕에 다음 티스토리 측에서 이번에 그 기능을 개선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사항을 살펴보시면 쉽게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제목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모바일용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기존에 불편했던 점이

-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바로 위에 달지 못 하고 타이틀 위에만 달 수 있었고, 특히나 하단에는 "카테고리의 다른글"과 "이 블로그 인기 글" 밑에 광고가 노출되면서 광고 효과를 거의 못 봤습니다.

- 상단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에 가장 작은 320*50 사이즈만 부착 가능했기때문에 단가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즉 위 두 가지 불편한 점을 이번에 개선하였습니다. 상단 광고는 320*100로 달 수 있고(더 큰 사이즈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라 불가능하죠), 본문 상단에 바로 부착됩니다. 하단은 기존처럼 300*250 사이즈 광고를 달 수 있지만 그 위치가 본문 바로 밑(다음뷰 버튼이 있으면 그 밑)에 노출되면서 방문자에게 좀더 잘 띄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내심 다음 측에서 애드센스 유저를 아직도(?) 배려한다는 면에서 참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내 블로그 중에는 그나마 구글 애드센스를 부착할 수 있는 유일한 블로그 서비스이기때문이죠.

 

다음이 아직은 네이버에 비해서 점유율 면에서 많이 떨어지지만, 최근 카카오와 메가톤급 합병을 선언하면서 앞으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네이버도 내심 긴장하는 분위기가 역력합니다. 어쨌거나 다음과 티스토리, 그리고 카카오까지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국내 포털, 블로그, SNS 서비스의 균형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됐으면 하는 바람 간절합니다.

 

티스토리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