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차량점검 무료로 받고 귀성길 오르세요

귀성길 오르기 전에 추석 차량점검 무료로 받으세요

 

2주 후에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추석이 토/일요일과 겹치면서 상당히 당혹스러운데요. 그나마 평일인 화요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4일 동안 놀 수 있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를 월차나 연차로 낸다면 5일 정도 여유있게 보낼 수 있겠네요.

 

올해도 여느 해처럼 귀성길 귀경길 고속도로 위 교통체증으로 고생이 많으실텐데요. 귀성길에 오르기 전에 반드시 차량에 이상이 없나 점검을 해보셔야합니다.

 

다행히 서울시 지자체(구청)와 서울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 협력하여 구민들을 대상으로 추석 차량무료점검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혹시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차량무상점검을 실시하는지는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서울시 노원구 지역에서 실시하는 추석 차량점검 무료 실시 내용에 대해서만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 대상 : 노원구 거주민의 승용차, 소형 승합자동차

 

- 일시 : 9. 16(수요일) 오전 10 ~ 오후 5시

 

- 장소 : 중계근린공원 공영주차장

 

- 점검항목 : ▲ 자동차 브레이크 및 라이트 전구 ▲ 윈도우 브러시 ▲ 배터리액 및 워셔액 보충 ▲ 점화플러그 및 배선 ▲ 엔진 오일, 미션오일 등 안전과 관련한 부분별 세부 점검

 

- 비용 : 무료

 

▼ 2014년 무상점검을 실시 중인 조합 회원들(출처: 노원구청)

 

 

 

그리고 무상점검을 받은 후 1개월 이내에 서울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노원구지회 업소를 방문하여 주요 부품을 수리할 경우 정비공임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더 좋죠.

 

노원구는 지난해 추석 귀성 차량 210대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했는데요. 이 행사가 많이 알려져서 더 많은 분들이 추석 차량무료점검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