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피부질환 치료에 특효약?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 전문가 "김정문 선생"이 설립한 알로에 전문기업으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김정문알로에 제품 중에 큐어크림(혹은 큐어 플러스 크림)의 효능에 대해서 개인적인 경험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을 알게 된 계기는 바로 피부 습진으로 고생을 하면서인데요. 인터넷에서 습진에 관한 모든 치료 정보를 다 검색해봤는데, 대부분 병원 치료를 권장하고 그 치료방법도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 발라주는 치료법이더라구요. 근데 당시엔 병원에 갈 시간도 없었거니와 스테로이드 연고의 부작용도 참 두려웠지요.

 

그러다가 우연히 알로에가 습진 같은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고 처음엔 생 알로에를 구입해서 쓸까 하다가 생 알로에는 그냥 쓰면 독성이 있어서 오히려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하길래 또 검색 끝에 생 알로에에서 그 독성분을 제거한 순수한 알로에 추출물에 가깝다는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을 구입하게 됐지요.

 

 

 

 

1. 알로에의 효능?

 

 

알로에가 여러가지 면에서 참 좋다는 점은 여러분도 상식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알로에에 포함된 여러가지 성분 가운데 특히 치료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는 알로에틴, 알로에우르신, 알로미틴가 대표적인데요.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알로에틴 : 세균, 곰팡이에 대한 살균 효과와 독소를 중화하는 작용

- 알로에우르신 :  각종 궤양에 효과

- 알로미틴 : 항암 효과

 

특히 피부에 좋은 점(콜라겐 생성 촉진, 피부 노화방지, 기미, 주근깨, 여드름, 잔주름, 피부트러블, 보습)이 많아서 각종 피부약이나 여성용 화장품에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2. 김정문알로에 라센스 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은?

 

▲ 출처 : 네이버 지식쇼핑 가격비교

 

제가 구입한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의 정식 명칭이 "라센스 로어 큐어 플러스 크림"입니다. 일단 국내에서 알로에로 가장 유명하고 더구나 알로에 큐어크림으로는 부작용이 적고 추천하는 제품이라 과감히 구입했지요. 3년여 전에는 2-3만원 대였는데 지금은 꽤나 내렸네요.

 

김정문알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의 간단한 효능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제가 구입 후 사용한 큐어크림 사진입니다. 양이 꽤 많아서 오래오래 두고 쓸 수 있겠더군요. 하지만 유효기간이 3년이겠죠?

 

유리 용기 뒷면에 간단하게 용도가 나옵니다. 주로 건조해진 피부나 손상된 피부에 좋다고 하는데 제 용도는 완전히 달랐죠.^^

 

반투명한 알로에 색깔의 크림이구요. 향은 당연히 알로에향인데 약간 민트향 느낌도 납니다.

 

 

 

3. 필자가 효과를 본 피부질환

 

우선 서두에서도 밝혔 듯이, 가장 큰 효과를 본 것은 역시 습진이었습니다. 독하다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치료가 가장 일반적인 병원 처방인데 각종 부작용이 무섭더군요. 그래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천연 알로에로 만든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을 구입하고 매일 몇 번씩 발라주었더니 약 3~4일 정도 후에 거짓말처럼 깨끗이 낫더군요. 신기했습니다.

 

그런 일이 있은 후에는 웬만한 피부질환에는 항상 이 큐어크림을 바르게 됐습니다. 겨울철에 입술이 자주 틀 때도 이 크림을 입술에 바르면 입술이 촉촉하게 치료되는 걸 느낄 수 있구요. 피부가 아주 거칠어져서 각질이 일어날 때도 이 크림을 발라주면 예전 피부처럼 아주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아기를 키우다보면 대소변으로 인한 피부 발진은 어느 아기나 겪는 피부질환인데요. 저희집 아기는 저렇게 피부발진이 생길 때도 큐어크림을 발라주면 하루 이틀 만에 잘 낫더군요.

 

모든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흔히 생기는 습진이나 피부 발진 등을 위해 가정에 상비약(?)으로 하나씩 구비해  두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대부분의 피부약이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서 안 좋은데 이 크림은 순수 알로에 성분으로 만들어서 그럴 염려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