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2013/2014 귀속분)

개편된 홈택스로 2013/2014 귀속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하기

 

어제 반가운 단비가 내리면서 그 동안 메말랐던 땅이 촉촉히 젖어서 오늘 하루 상쾌한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었네요. 비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지난 2월 말에 홈택스를 비롯한 국세청 관련 사이트 8개가 통합을 완료했는데요. 그러면서 기존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이 바뀌는 바람에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계십니다. 그리고 제가 예전에 작성한 포스트도 개편 전 홈텍스를 기준으로 했기때문에 별 도움이 안 될 것 같아서 이렇게 다시 새로운 사이트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2014년 귀속 연말정산이 대부분 마무리 된 만큼 2013년 혹은 2014년 귀속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지금부터 설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접속 주소는 기존과 변함이 없습니다.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주소를 직접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도 새로 개편된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거나 다시 수동으로 설치해야합니다. 이런 지겨운 ActiveX 설치 행위는 정말 언제까지 해야할까요?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처럼 공지사항이 뜨는데요. 중요한 점은 기존 가입자도 여러 사이트에 분산된 아이디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새로 통합아이디를 생성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어쩔 수 없겠네요.

 

자, 첫 페이지가 나왔네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하시려면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누르세요.

 

두 가지 로그인 방식이 나오는데요. 좌측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전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안 하신 분은 반드시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고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런 메시지가 뜨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대부분 Internet Explorer를 쓰시니 혹시라도 제대로 출력이 안 될 때는 보안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다시 초기 페이지로 왔습니다. 이제 상단 좌측에 "My NTS"를 클릭해보세요.

 

아마 이번 개편을 통해 여러가지 세금 관련 업무를 한 곳에서 이용하기 쉽도록 이 페이지에 모아둔 게 핵심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 아래 빨갛게 표시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제출 내역을 보시면 징수의무자인 여러분의 회사가 제출한 "근로소득지급명세서"가 보이실 겁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2013년 귀속 자료만 보이는데, 2014년 자료는 4월 중에 서비스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이 4월이니 곧 나오겠죠?

 

프린터로 출력하시려면 "지급명세서보기"에 나오는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명세서 내용을 확인하신 다음 이상이 없으면 같은 페이지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개편된 2013/2014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