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드림2U 통장 금리 인하하네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나온 두드림2U 통장이 시중은행의 자유입출금통장 중에 그래도 가장 금리가 높은 편이라 제가 지난주에 가입하고 제 블로그에 추천하는 포스팅까지 했는데요. 오늘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 온 메일을 보니, 두드림2U 통장 금리를 3월 25일부터 인하한다는 비보를 전해주네요. ㅠ.ㅠ

 

물론 요즘 시중금리가 워낙 낮아서 그런지 낮아진 금리를 적용하더라도 여전히 경쟁력 있는 자유입출금통장이긴 하지만, 좀 아쉽긴 하네요. 검색해보니 두드림2U 통장이 2012년에 출시할 때는 금리 5% 적용 이벤트까지 했었나보더군요. 변동금리다 보니 그 이후에 시중 CD금리 기준으로 두드림2U 통장도 조금씩 금리를 내렸나봅니다. 이제는 최고 이율이 2%대로 내려왔군요.

 

제가 며칠 전에 쓴 포스트(두드림2U통장-고금리 자유입출금 통장 추천)에서 두드림2U 통장은 1개월 이전 출금이 금리가 거의 없기때문에 자주 출금을 하는 분에게는 불리하다는 점을 설명드렸는데요. 그래서 6~12개월간 자주 입금은 하되 출금은 거의 하지 않을 분들에게 유리하다는 점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그럼 3월 25일부터 적용되는 금리인하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 30일까지의 이율은 워낙 적으니 그대로 유지되지만, 31일 이후 예치금에 적용되는 이율이 각각 0.2% 포인트 인하되네요. CD금리가 1년만에 0.2% 정도 내렸던데 혹시 그걸 지금 반영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아래는 추가적인 안내사항입니다. 금리 변경일 이전에 가입한 사람도 동일하게 변경된 금리가 적용되며, 예금자보호법으로 5천만원까지 보호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아, 그리고 지난 글에서 빠진 내용이 하나 있는데요, 원래 두드림2U통장은 "두드림통장"과 달리 타행이체나 ATM 등을 이용할 때 수수료면제 혜택이 없지만, 스마트뱅킹을 이용해서 타행이체를 할 때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네요. 요즘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시중은행 자유입출금 통장 중에 비교적 고금리를 적용하는 통장이 은행별로 몇 가지가 더 있던데, 다음엔 그런 통장들을 모아서 더 꼼꼼하게 비교한 글을 한번 올려볼 생각입니다.

 

[관련글]

두드림2U통장-고금리 자유입출금 통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