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임시개통도로·조기개통도로 확인하세요~

추석 임시개통 / 조기개통도로 현황

 

방금 뉴스를 보니 벌써부터 귀성이 시작됐는지 KTX열차를 타려는 사람들이 서울역에 잔뜩 몰렸더군요. 손에는 다들 추석 선물과 짐이 잔뜩 들렸고요. 아마 본격적인 귀성 행렬은 오늘 오후부터 시작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에 국토연구원에서 조사한 예측 자료를 보면 명절 연휴 전국의 귀성, 귀경 인원이 3,945만 명 정도로서 국민 10명 중 7~8명이 이동하며, 교통 수단 이용률은 승용차가 85% 정도로 압도적인 수치입니다. 그 만큼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의 심각한 체증이 예상되는데요.

 

정부와 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와 국도의 준공개통 또는 임시개통을 통해 도로 소통이 원활히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니 이번 명절에는 고속도로만 고집하지 마시고 우회도로와 조기·임시개통 도로 등을 적절히 활용하셔서 스트레스 없는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 지도와 표를 통해서 전국 고속도로/국도의 최근 준공 구간과 일반국도 임시개통 구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자료출처 : 국토교통부)

 

 

이번 추석 귀성/귀경길에 이용 가능한 고속도로/국도 개통 현황입니다. 빨갛게 표시된 박스와 선이 고속도로 준공구간, 초록색 박스/선이 일반국도 준공구간, 그리고 회색 박스/선이 일반국도 임시개통 구간이므로 색깔로 구분하기 쉽네요.

 

 

위 지도가 너무 빼곡해서 잘 구분이 안 되시는 분들은 아래 표로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내비게이션에 의지해서 가셔도 되지만, 최신 도로 정보가 누락되는 경우도 많고 가끔씩 오류도 생기므로 먼저 대략적인 이동 노선을 눈으로 파악해두고 가신다면 좀더 수월하게 고향에 다녀오시지 않을까 싶네요.

 

<고속도로 준공(확장) 개통 구간>

 

<국도 준공 개통 구간>

 

 

<국도 임시개통 구간>

 

 

지금까지 추석 연휴에 이용가능한 임시·조기개통 도로 정보였습니다. 명절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4년 추석 교통 예상: 연휴 귀성길 귀경길 차량정체 언제?

추석 명절 연휴 문여는 당직병원·약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