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대출이자계산기 간편 사용법✔

KB 국민은행 대출이자계산기 이용하여 간편한 원리금 계산을~

 

안녕하세요? 정부는 최근 LTV(Loan To Value ration), DTV(Debt To Income) 등 각종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여 주택 경기를 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지난 8월에는 한국은행도 15개월만에 기준금리를 연 2.50%에서 2.25%로 내림으로써 정부의 주택 경기 활성화 정책에 힘을 보태주기도 했습니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이 금리를 담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조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앞으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기존보다 더욱 낮아진 금리로 금융권에서 돈을 빌릴 수 있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그리고 LTV·DTV 완화, 금리 인하와 함께 주택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때문인지 지난 8월 한 달에만 전체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이 4조 7천억 원이나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이 수치는 올해 1~7월 사이의 평균 증가액에 비해 3배 가량 늘어난 규모입니다. 그 만큼 주택 구입 수요가 늘었다는 의미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부동산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전에 본인의 대출금액과 기간, 금리, 상환주기·방법을 고려하여 갚아야할 원리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데 유용한 KB 국민은행 대출이자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계산기 사용을 위해서는 원래 [국민은행 홈페이지 > 전체서비스 > 자산관리 > 자산관리 서비스 > 종합 자산관리 > 금융계산기]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해서 들어가야하지만, 아래처럼 네이버나 다음 포털을 이용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메뉴를 통해 대출이자계산기 뿐만 아니라 각종 부대비용, 예금·적금, 환율, 부동산, 퇴직금정산 등 다양한 계산 기능을 모아서 제공하므로 참 편리합니다.

 

우리는 대출이자 계산을 위해 아래처럼 빨갛게 표시한 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금융계산기 팝업창이 하나 열리는데요. 빨간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본인이 빌리려는 금액, 기간, 금리, 상환주기, 상환방법을 차례대로 넣고 계산 버튼만 누르면 결과가 바로 산출됩니다.

 

가령 총 1억원을 빌리면서, 대출기간은 10년(120개월), 금리는 3%, 상환주기/방법은 매월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설정했을 경우 매월 얼마의 원리금을 갚아야하는 지 계산해 볼까요? 아래처럼 조건을 차례대로 넣고 "계산" 버튼을 눌러보세요.

 

계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밑에 계산결과가 표 형태로 쭉 나오는데요. 매월 상환금과 납입원금, 이자 등이 얼마씩 나오는지 회차별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상환계획을 세우는데 참 편리합니다.

 

각종 경기 활성화 정책 추진으로 최근 금리가 역대 최저 수준을 달리고 있지만, 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릴때 대부분 변동 금리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본인의 상환 기간과 향후 금리 인상 가능성, 남은 직장생활 기간 등 여러가지 변수를 충분히 감안해서 규모나 기간을 결정해야 하우스푸어로 전락하는 일이 없겠죠?^^

 

그럼 지금까지 KB 국민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그런거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