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은행 잔액조회(번호) 전화로 간단하게~

전화로 간단히 우리은행 잔액조회 해봅시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쓰면서 금융 어플(일명 "스마트뱅킹")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등을 이용하려면 미리 은행 영업점에 가서 이용신청을 해야하고 공인인증서가 PC나 스마트폰 안에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죠.

 

하지만 밖에서 갑자기 통장 잔액을 조회해야하는데, 스마트뱅킹을 쓰지않거나 쓰더라도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됐거나 무선인터넷을 쓸 수 없는 환경일 때는 어쩔 수 없이 전화로 잔액을 조회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우리은행 잔액조회를 전화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텔레뱅킹 전화번호와 몇 가지 메뉴 순서만 알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따라해보세요~

 

 

▼ 우리은행 통장 제일 뒷 페이지의 텔레뱅킹 이용방법 안내

 

 

우리은행 계좌 잔액 조회 방법(전화번호)

 

 

1. 먼저 텔레뱅킹 전용 전화번호(1599-5000 또는 1588-5000)로 전화를 겁니다.

 

2. 안내 음성이 나오면 무시하시고, 전화기 다이얼 "3" 번을 누릅니다.

 

3.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를 누릅니다.(최근 개정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주민번호 뒷자리에서 앞자리로 변경)

 

4. 조회하려는 통장의 계좌번호와 다이얼의 "#" 버튼을 연속해서 누릅니다.

 

5. 통장 비밀번호 4자리 숫자를 누릅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만 알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죠? 그럼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이 안 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