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번가 문화상품권 결제·사용 방법 쉬워요~

11번가 문화상품권 결제·사용 방법

 

요즘은 온라인쇼핑을 통해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소위 "알뜰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저도 주로 생필품을 비롯해서 과일이나 쌀, 상품권 등 웬만한 상품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11번가, 옥션, G마켓 같은 오픈마켓 형식의 쇼핑몰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오픈마켓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배송이 더 빠른 편입니다.) 이러한 오픈마켓을 이용할 때는 그냥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해도 되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있으면 컬쳐캐쉬로 전환한 후에 결제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문화상품권이 인터넷 직거래 장터에서 7~8%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팔리는 경우가 많고, 가끔씩 대형쇼핑몰이나 쇼셜쇼핑 등에서는 9~10%정도 할인판매하는 행사도 열기때문에 그럴 때 저렴하게 사두었다가 필요한 물건을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알뜰쇼핑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ㅎ

 

하지만 문화상품권이 있어도 11번가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소용없겠죠? ^^ 그래서 지금부터는 11번가 문화상품권 결제·사용 방법에 대해서 아주 상세히 알아볼게요. 잘 따라오세요~

 

 

시작하기 전에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면요. 보통 11번가 주문/결제 화면을 보시면 아래 녹색 박스로 표시해 둔 곳에 컬쳐캐쉬(문화상품권) 사용란이 없습니다. 그래서 컬쳐랜드를 통해서 11번가에 접속해야합니다.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쉬 충전하기

 

11번가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전환해두어야 합니다. 아래처럼 컬쳐랜드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 하기"를 눌러서 로그인하세요.(회원가입 안 하신 분은 가입 필수!)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처럼 로그인 화면 아래에 "컬쳐캐쉬 충전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누르세요.

 

본인의 종이 문화상품권 앞면을 동전으로 긁어서 보이는 18자리 핀번호(온라인 문화상품권인 경우 16자리)를 빈칸에 차례대로 넣은 다음 아래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컬쳐캐쉬 충전이 완료됩니다. 한 번에 최대 5개의 핀번호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이제 쇼핑 준비는 끝납니다.^^

 

 

11번가 문화상품권 결제/사용하기

 

충전 후, 컬쳐랜드 초기화면으로 오시면 아래 1번(온라인쇼핑)이나 2번 영역을 이용해서 11번가에 접속해야하는데요. 여기서는 더 편리한 2번을 이용해서 접속해볼게요.

 

2번 영역에 보시면 아래처럼 대표적인 몇 가지 "온라인쇼핑"몰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 보이는 11번가 로고를 클릭합니다.

 

쇼핑몰 화면으로 넘어가기 전에 몇 가지 이용상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구매제한 상품과 월 사용한도, 현금영수증 발급 등의 안내가 나오네요.

 

그리고 쇼핑몰에 접속했을 때 화면 상단에 컬쳐랜드 메뉴가 보이지 않을 때 조치방법 안내도 나오니 해당 문제가 있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대개 이 문제는 거의 일어나지 않아요.^^)

 

자, 그러면 아래처럼 쇼핑몰에 접속된 화면이 보이는데요. 특이한 점은 이전과 달리 상단에 컬쳐랜드 메뉴가 추가적으로 보인다는 점입니다.(이 메뉴가 안 보이면 바로 위에 조치 방법으로 해결하시길...)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면, 이제는 11번가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신 다음, 원하는 상품을 고르시고 주문/결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 켤쳐랜드를 통하지 않고 접속했을 때 화면과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아래 빨간 박스처럼 "컬쳐캐쉬사용"란이 생긴 걸 알 수 있죠? 그럼 그 박스 안의 "조회" 버튼을 눌러서 문화상품권 결제를 해볼까요?

 

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컬쳐캐쉬 조회를 위해서 컬쳐랜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평소에 컬쳐랜드 안심금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아래처럼 메시지가 나올텐데요. 미리 컬쳐랜드 앱 등을 이용해서 안심금고 보관 컬쳐캐쉬를 찾고 결제하시면 아래 메시지가 안 나옵니다.

 

즉, 안심금고를 해제한 상태에서는 아래처럼 "사용 가능 컬쳐캐쉬로 결제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화면에서 자신의 컬쳐캐쉬 잔액 한도 내에서 결제 사용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 가격인 5,900원 전액을 결제하려면 "결제 사용금액"에 5,900을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사용금액이 제대로 입력됐나 확인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자, 컬쳐캐쉬 사용 금액을 입력하면 아래처럼 "최종결제금액"이 0원으로 바뀐 모습이 보이죠? 그런 다음 배송주소 등을 넣고 페이지 하단 오른쪽의 "결제" 버튼을 누르면 쇼핑이 완료됩니다.^^

 

평소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한 다음, 기회가 올 때마다 저렴하게 문화상품권을 사놓으면 켤쳐랜드와 제휴한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 ^^

 

이상 11번가 문화상품권 결제·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YES24 문화상품권으로 책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