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모바일로 간편하게~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하기

 

2014년 세법개정 내용을 보면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의 소득공제 한도를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 한시적으로 30%에서 40%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카드 소득공제 적용은 2016년까지 2년 더 연장됐는데요.

 

신용카드는 총급여 25% 초과분의 15%를 공제해주는 대신,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30%(1년 간은 40%)를 최대 500만 원 한도로 소득공제 해주는 만큼 자신의 소비패턴을 잘 분석해보고 최대한 공제액을 늘리는 방향으로 소비를 하는 것이 세테크의 지름길이겠죠?

 

한편 현금영수증 발급시 보통 본인이 국세청에 등록한 핸드폰 번호를 불러주면 간단하게 처리가 되므로 반드시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세청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간단하게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해볼까요?

 

 

우선 국세청 M현금영수증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URL 주소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접속 후 메뉴 중에 「휴대폰번호 입력(변경)」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혹시 회원가입을 안 하신 분은 국세청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하고, 아이디가 있는 분은 그대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직 한 번도 번호를 등록한 적이 없는 분은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현금영수증 발급 시 사용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세요.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처럼 팝업 메시지가 나옵니다.

 

혹시 과거에 다른 번호로 등록한 이력이 있는 분들은 입력 화면이 아래처럼 나올 겁니다. 그런데 번호가 바뀌어서 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새로운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만 누르면 번호변경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

 

이상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