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끼리 온가족무료 할인반환금 및 약정종료일 알아보기

2014년에 TB끼리 온가족무료 해지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그 이후에 T월드 홈페이지가 여러번 개편되면서 이전에 작성한 포스트가 거의 무용지물이 됐네요.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에서 할인반환금 조회 메뉴를 찾지 못 했지만, 다행히 T World앱에서는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서 차후를 위해서 글을 남겨둘까 합니다.

 

TB끼리 온가족무료라는 결합 할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많이 나오므로 생략하고요. 여기서는 해당 결합 할인 약정 가입 후 중간에 해지하거나 재약정 할 때, 본인이 받은 사은품(상품권 등)과 사용 요금에 대한 할인반환금, 그리고 이 금액으로 유추 가능한 약정 종료일에 대해서 살펴보죠.

 

근데 약정 기간은 (최초 약정 기간을 제외하고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조회가 불가능한 점은 참 불편한데, 수년이 지나도 개선할 생각이 없나 보네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T World 앱이 없는 분들은 당연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하시고 로그인하세요. 로그인하면 본인의 요금제, 실시간 요금 등이 나오는 첫 화면에서 제일 아랫 쪽 "My T" 아이콘을 누르세요.

 

 

my T 메뉴 밑에 여러 탭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my인터넷/전화/TV" 탭을 누르세요.

 

 

해당 페이지 밑으로 쭉 내려보면, 조회/신청 밑에 "할인반환금 조회"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면 이렇게 조회 시점 기준으로 본인의 할인반환금 및 사용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조회 시점 기준으로  본사 사은품 할인반환금과 해지시 내야할 사용요금 정보가 표시됩니다.

 

근데 해지가 아니라 본인의 약정 종료일을 알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최초 약정 기간은 알 수 있으나 저처럼 계속 연장해서 오랫동안 약정을 이어온 사람은 종료일을 알 수가 없게 돼 있네요. 하지만 잔여 할인반환금으로 추정이 가능합니다.

 

가령 1년 약정 시 받은 사은품 상당액이 3만원이라면 하루에 차감되는 반환금이 82.2원(30,000원 / 365일) 정도 될테고 남은 할인반환금을 이 금액으로 나누면 잔여 약정 기간도 알 수 있겠죠? 근데 이게 어려운 것도 아닌데 SKT에서 약정 종료일 정도라도 꼭 표시해주면 좋겠네요.